애니메디솔루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등록 2019.11.01 18:04:45
크게보기

10월31일 엘타워컨벤션, 2019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10월3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컨벤션에서 열린 ‘2019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6년 서울아산병원의 연구팀이 스핀오프(Spin-off)해 설립한 애니메디솔루션은 의료영상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보건의료분야 혁신창업 벤처기업이다.

3D 프린팅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선천성심장기형 시뮬레이터, 유방암/신장암/피부암 절제가이드, 맞춤형 코보형물/금속보형물 등), 고급술기 체감형 의료교육 트레이너(내시경 트레이너, 코성형 트레이너), 의료용 가상증강현실 콘텐츠(AR/VR) 등의 신의료기술 서비스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선천성심장질환(Congenital Heart Disease, CHD) 환우들의 안전한 수술을 지원하는‘3D 프린팅 기반 환자 맞춤형 심장병 시뮬레이터’가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수가 시스템에 편입되며보건의료산업 분야에서 신기술사업화의 가능성을제시했다. 

선천성심장질환의 수술은 작은 심장의 크기와 사례별 형상의 다양함으로 고난이도의 수술에 속하며, 그 중에서도 고위험 복잡심장기형 환아는 여러가지 수술법을 동시에 적용하거나 수차례에 걸쳐 수술을 받기 때문에 수술 전 시뮬레이션의 효용이 매우 높다. 

집도의는 수술 전 ‘환자맞춤형 CHD 시뮬레이터’를 통해 심장의 해부학적 구조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시뮬레이터를 절개•봉합하는 등의 모의수술을 할 수 있다. 작고 복잡한 소아심장의 혈관, 심실, 심방 등의 구조를 파악, 수술계획을 수립하여 보다 안정적인 수술집도를 보조한다.


   

김국배 애니메디솔루션 대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게 돼 영광이다. 당사가 창업 이래3년간 산-학-연-관 협력체제위에서 일궈낸 의료현장 기반의 연구성과가, 이제 제품화/사업화 측면에서도 가시화되고 있는만큼, 앞으로도 환자맞춤형 의료기기 부문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앞으로 보다 많은 환우들께서 정밀의료 기술을 치료과정에서 만나실 수 있도록 질환•미용 분야의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에 적극적 투자와 연구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은 국내외 보건의료 분야의 기술거래, 혁신 창업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 촉진 및 국내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