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전략 수행 및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 문화 등을 높게 평가 받아 선정돼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 이하 한국먼디파마)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인사 조직 경영 컨설팅 전문 기업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주관하는 '2015 한국 최고의 직장'에 선정됐다.
‘한국 최고의 직장’은 정규직 직원수가 50명 이상이며, 국내에서 사업을 개시한지 3년 이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에이온휴잇이 2년마다 수행하는 연구 조사를 통해 선정되며, 연구 조사 참여 기업 중 직원들의 성과몰입도, 경영진의 리더십, 기업의 고용 브랜드와 고성과 문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10개 기업에게 수여된다.
직원 의견 조사, 인사제도 평가, CEO 인터뷰 등을 통해 실시된 이번 연구 조사에서 한국먼디파마는 선정 기준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혁신적인 성과급 지급 체계의 운영, 성과에 대한 내부 공유 활성화 등 고성과 문화 측면에서 지속적인 전략 수행 및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높이 평가 받았다.
한국먼디파마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문화를 위해 직원들의 업무 성과에 대해 양적, 질적 평가가 반영된 성과급 체계를 도입했다. 사업 성장의 핵심 영역인 영업력 강화를 위해 주력 제품의 영업 성과에 대한 성과급의 상한선을 없애는 한편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과 가치 전달에 대해서도 정성적인 지수를 도입해 성과급 산정 시 반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 스스로 자신의 업무 성과를 동료들에게 소개해 업무 수행 성공 사례 공유를 장려하는 취지의 ‘베스트 케이스 세어링(Best Case Sharing)’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총괄사장인 이종호 사장은 “한국먼디파마는 매년 두 자릿 수의 매출 증대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주요 성장 동력인 인재에 대한 투자를 핵심적인 사업 전략으로 채택해 회사의 성장이 직원들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한국 최고의 직장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내부에서 인재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는 기업 성장에 있어 임직원들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기치 아래 인재 채용 및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해외 경영학 석사(MBA)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임직원을 선발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으며, ‘마케팅 아카데미(Marketing Academy)’, ‘매니저 아카데미(Manager Academy)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른 분야의 직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