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퀘스트 조현영 대표, 강남지역 CEO를 위한 강점혁명 특강 개최

  • 등록 2024.08.09 09:24:19
크게보기

●갤럽 스트렝스 파인더로 본 강점 기반 접근법의 놀라운 효과

조현영 대표, '자기 이해와 확신이 성공의 열쇠' 강조
참석 CEO들, 강점찾기 팀빌딩 도입으로 조직문화 혁신 나서


7일, 강점퀘스트 조현영 대표가 강남 엘리에나호텔에서 강점퀘스트 사업 소개 및 '강점혁명'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강남 지역 주요 기업 CEO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미국 갤럽의 스트렝스 파인더 전문 코치이자 비즈니스 코치인 조현영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갤럽의 강점혁명 개념을 소개하며,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갤럽 스트렝스 파인더를 활용한 과학적인 강점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강점 기반 접근법이 가져오는 다양한 이점을 설명했다.

특히 조현영 대표는 갤럽의 연구 결과를 인용하며 강점 개발이 조직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구체적인 수치로 제시했다. 직원 몰입도 15% 증가, 생산성 19% 증가, 수익성 29% 증가, 이직률 72% 감소 등의 데이터는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강점혁명의 주요 장점으로는 개인의 고유한 재능 발견, 지속적인 개발 가능성, 조직 문화의 긍정적 변화, 효과적인 리더십 개발 등이 언급되었다. 조현영 대표는 "이해가 없으면 오해 속에 살아간다"라며, "자기 이해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꿈이 현실이 되게 하는 열쇠는 믿음"이라고 자기 확신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특강에 참석한 바이러스제로 김동창 대표는 "개인의 강점 발견과 개발이 조직 전체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라며, "우리 회사에도 강점 기반의 인재 육성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번 특강 이후 다수의 참석 CEO들이 사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강점찾기 팀빌딩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강점 기반 접근법이 실제 기업 경영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강점퀘스트 측은 이번 특강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강점 기반의 성장 전략을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개인의 자아실현과 조직의 성과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