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테라퓨틱스

  • 등록 2024.08.09 13:25:09
크게보기

●포도테라퓨틱스, 반려동물용 항암제 감수성 평가 사업화 본격 추진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세브란스 병원의 합작회사인 포도테라퓨틱스가 최근 동물용 항암제 감수성 평가 서비스 Polaris-PET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포도테라퓨틱스의 Polaris-PET은 반려동물에게 가장 잘 맞는 항암제를 선택하여 항암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서비스이다. 환자의 암조직을 체취하여 시험관에서 오가노이드로 배양한 후 여러 항암제를 테스트하며 약물 반응을 예측한다.  

최근 반려동물의 종양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반려동물용 항암치료의 가이드라인이 부재하여 항암치료 효과를 예측하고 적절하게 항암치료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2차원 세포나 단순 조직 기반의 약물 서비스를 수행해왔다. 하지만 오가노이드를 활용할 경우 동물의 인체 환경을 보다 잘 구현하여 예측 정확도를 높일 수 있어 최근 이를 활용하는 동물 병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Polaris-PET 서비를 사용하는 A 동물병원 원장은 제 경험이 아닌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항암제를 선택할 수 있고 환자 보호자분들께도 적절한 근거를 가지고 설명을 드릴 수 있어 좋다라고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포도테라퓨틱스의 관계자는 오가노이드라는 개념이 생소하긴하나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서비스의 장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활용하여 효과를 설명하며 저변을 넓혀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도테라퓨틱스는 오가노이드분야에 대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기존 항암제 뿐 아니라 국내 최초 면역항암제 감수성 평가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로 앞으로 계속된 성장이 주목되는 회사이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