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덱스콤과 협력해 덱스콤 커넥트 IQ 앱 국내 정식 출시... “당뇨 환자 덱스콤G7의 혈당 데이터 파악 가능해져”

  • 등록 2025.04.07 11:13:46
크게보기

● 운동 중에도 가민 스마트워치와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덱스콤 커넥트 IQ 통해 간편히 덱스콤 CGM 데이터 확인

● 실시간 덱스콤 CGM 데이터 제공으로 건강 효율성 향상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성

● 양사 기술 협력으로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건강 관리 기술 확장 촉진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www.garmin.co.kr) 글로벌 헬스케어 기술 리더인 덱스콤(Dexcom)과의 협력을 통해 덱스콤 커넥트 IQ 앱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가민의 커넥트 IQ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덱스콤 커넥트 IQ 1 실시간으로 혈당을 모니터링할 있는 덱스콤G7 연속혈당모니터링장치(CGM)와도 호환된다. 이번 협력으로 출시되는 신규 솔루션은 덱스콤의 혁신적인 혈당 모니터링 기술력을 통해 가민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혈당 수치를 추적하고 관리할 있도록 돕는다.

 

덱스콤 커넥트 IQ 사용하는 가민 유저는 스마트워치 사이클링 컴퓨터3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혈당 수치를 확인할 있어 한층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받을 있다. 기존 가민 유저들은 활동 중에 스마트폰 4, 5 꺼내지 않고도 덱스콤G7 데이터를 가민 제품에서 바로 모니터링할 있게 되었다. 또한, 한국 시장에 맞춰 데시리터 밀리그램(mg/dL) 단위를 지원해 사용자가 혈당 수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24 국내에서 당뇨병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3828682명으로 5 사이 18.6% 늘었다. 이는 전체 우리나라 인구의 7.46% 달하는 수치다.

 

가민은 가민 커넥트 IQ 플랫폼과 덱스콤의 혈당 모니터링 기술의 통합으로 유저 경험을 최적화해 당뇨병을 앓는 환자부터 혈당 관리를 중요시하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유저까지 당뇨 건강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할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덱스콤과의 협력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건강 관리 기술 보급을 확대하는 동시에 덱스콤의 최신 CGM 제품인 덱스콤G7 빠른 시장 확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잔 라이먼(Susan Lyman)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 "가민은 덱스콤과의 협력을 통해 혈당 모니터링 기술을 확장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건강 관리 스포츠 웨어러블 분야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혈당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나은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가민의 덱스콤 커넥트 IQ 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있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