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차바이오 콤플렉스에서 바이오헬스 분야 국내 최대 규모 네트워킹 행사 유치 ●한-아세안 산·학·연·병 및 정계 주요 인물 참석 성료 오가노이드 기반 차세대 재생 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 오가노이드사이언스(주)(ORGANOIDSCIENCES, 대표 유종만)가 지난 30일, 한-아세안 바이오헬스 네트워킹 데이 <Moving Toward Asia: A New Era in Global BioHealth>를 성료했다. 지난 1회 베트남에서 확장한 이번 2회 행사는 더 많은 주요 인사가 참석,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5시간에 걸친 1부 심포지엄을 거쳐 2부 프라이빗 디너까지, 참석자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빈멕 국제 병원(Vinmec InternationalHospital)의 하이테크(High Tech) 센터장,국가 의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 태국 마히돌(Mahidol) 대학 총장, 태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대 민간 의료 그룹 BDMS(Bangkok Dusit Medical Services) 및 인도네시아 전 복지부장관 겸 RSPAD(Gatot So
●세계 뇌수막염의 날 맞아 ‘수막구균성 뇌수막염과 예방법 알아보기’ 인포그래픽 배포 ●다양한 혈청군 통해 발병되는 수막구균 질환…각 혈청군 별 예방 가능한 백신 접종 필요[i] 한국GSK(한국법인 대표 마우리치오 보르가타)가 세계 뇌수막염의 날을 맞아 10월 한 달 간 수막구균성 뇌수막염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배포하고 임직원 교육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세계뇌수막염연합기구(Confederation of Meningitis Organizations, CoMO)는 매년 10월 5일을 세계 뇌수막염의 날로 제정해, 뇌수막염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을 높이고 질환을 이겨내기 위한 글로벌 활동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i] 이에 한국 GSK 또한 세균성 뇌수막염의 3대 원인 중 하나인 수막구균성 뇌수막염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혈청형에 따른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ii] 인포그래픽에는 △뇌수막염의 정의, △수막구균성 뇌수막염의 정의, △침습성 수막구균 질환의 증상과 심각성, △수막구균 질환의 후유증, 그리고 △혈청군 별 백신을 통한 수막구균 질환 예방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1,[iii] 뇌수막염은 뇌척수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 약국을 통한 금연인식 제고 및 금연분위기 조성에 나서 ●올바르게 사용했을 때 금연 효과 있는 니코틴 대체제, 약국에서의 복약지도와 금연 권고 역할 중요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센터장 이성규)는 지난 29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2024 건강서울페스티벌’에 참여해 ‘약사와함께 하는 금연’ 부스를차리고 흡연자들의금연을 도왔다. 서울시약사회 주관으로 약국이 시민의 건강관리센터임을알리기 위해 마련된 ‘2024 건강서울페스티 벌’에는20곳이 넘는 부스가 참석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다양한 건강상담과건강정보를 제공했다. 한국담배규제교육연구센터는 일반담배(궐련),궐련형 전자담배,액상형 전자담배이용자가 늘면서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이 2020년 46.8%에서2022년 40.9%로 낮아지는 등[i] 금연 시도자가 줄고 있는 가운데 니코틴 대체제에 관한 약국의 올바른 복약지도와 금연 권고가 금연율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부스에서는 흡연 및 전자담배에 관한 잘못된 상식에 대한 OX 퀴즈와 더불어 금연에 도전하는 흡연자들을 위한 금연상담 및 성공을 다짐하는 금연 서약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약국
●미건라이프, 베트남 사업 희망자를 위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 출시 2024년 9월 30일 -- 대한민국의 대표 헬스케어 기업 미건라이프(대표 장훈철)가 급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헬스케어 기업과 사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미건라이프의 해외 사업 진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해외 사업 정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미건라이프는 1988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가정용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 36년간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해왔다. 지난 2022년 미건의료기에서 미건라이프로 사명을 변경한 후 국내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사업을 다각화했으며, 이와 함께 해외 시장으로 비즈니스 확대를 활발하게 추진해왔다. 현재 베트남, 중국, 인도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현지 매장 확장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미건라이프는 베트남에서 외투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제조 및 판매 법인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전기제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의 판매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미건라이프의 대표 제품인 리본, 리바이브, 리치 등 가정용 의료기기를 대한민국 본사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어 해외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갖고 있다.베
유유제약의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 L112’가 7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포모라인L112’는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7년 연속 수상 브랜드로 결정됐다. 포모라인은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 결합을 통해 체외로배출시킴으로써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포모라인은국내 주요 홈쇼핑 방송을 통해 약 200만 Box가 판매되누적 매출 520여억원을 돌파했으며 신라면세점 인터넷몰에도 입점했다.포모라인은 16년간(2008~2023) 독일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전세계 52개국이상에 수출되는 독일 직수입 완제품이다. 유유제약우승표 본부장은 “포모라인 L112가 다이어트식품 부문 7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소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 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줄 수 있는 포모라인으로 굶지 말고 먹으면서 다이어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3중 고주파 최초 괄사테크닉 뷰티 디바이스 출시, 10월 20일까지 사전 구매고객 대상 할인 혜택 제공 ●3중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괄사테크닉 4 in 1 디바이스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올라운드 케어 선사 동국제약(대표이사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스‘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출시를 앞두고 사전 구매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마데카 프라임 공식몰에서 신제품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의 할인과 조선팰리스 호텔숙박권, 웨스틴 조선 호텔 스파 마사지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데카 프라임리추얼 화이트 펄’은 최신의 하이테크놀로지 기술력에 전통 피부관리 기법인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프리미엄3중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다. ▲3중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모드 등 총 세 가지 모드가 동국제약 피부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공되며, 동국제약만의 유니크한 괄사테크닉케어 또한 가능하다. 센텔리안24 마데카프라임 라인 중 최초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올라운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확실한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유유제약이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대기없이 신속하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원받는 임직원 전용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유유제약및 유유헬스케어, 유유테이진, 유유메디컬스 등 전 계열사임직원은 주1회 운영되는 하나은행 약수역 지점 전용 상담창구를 통해 일반 은행업무뿐만 아니라 예금, 적금 등 금융상품 관련 상담 및 가입・해지, 신용・전세자금・주택담보대출등 대출 관련 상담 등 모든 은행업무를 한 자리에서 처리 가능하다. 유유제약박노용 대표이사는 "임직원 복리후생 및 금융서비스 이용 편리성 강화를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진행했다" 며 “향후 유유제약 및 계열사 임직원을위한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 ‘심장질환‘, 하루 30분 걷기 운동 시 발병 위험 35%감소[i],ii ●베링거·릴리 임직원, 심장질환 예방·관리 위한 신체 활동 중요성 알려… 심장 건강 증진 노력 이어 나갈 것 ▶한국베링거인겔하임·한국릴리 임직원들이 지난 24일 세계 심장의 날을 앞두고 심장 건강 향상을 위한 걷기 활동을 독려하는 사진 행사를 진행했다. 2024년 09월 26일, 서울 –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안나마리아 보이)과 한국릴리(사장 존 비클)는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World Heart Day)을 맞아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건강한 심장을 지키기 위한 ‘하루 30분 함께 걷기‘캠페인을 진행했다. 9월 29일은 세계 심장의 날이다.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인 심장질환의 인식을 높이고 이를 예방·관리하기 위해 세계심장연맹(World Heart Federation, WHF)이 2000년에 최초 제정했다.[i] 올해는 ‘Use heart foraction(심장 건강을 위해 실천하라)‘이라는 테마 아래, 심장 건강 보호를 위한 신체 활동 등의 노력을 촉구하기 위한 활동이 전 세계에서 전개된다.ii,[ii] 신체 활동의 부족은 심장질환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