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지 못하는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수면 비법 공개
신경과 의사로는 국내 최초로 미국 수면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바 있는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원장이 최근 ‘수면 밸런스(한진규 지음 / 199쪽)’를 발간했다.
20여 년간 수면장애를 연구해 온 저자는 이 책에서 “모든 건강의 근원은 숙면에 있다”라고 강조하며, 그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수면의 진실 및 숙면 비법을 본 서적을 통해 제시한다.
본 서적은 크게 ▲단잠의 조건, 수면 밸런스 ▲수면 밸런스를 깨뜨리는 코골이와 구강호흡 ▲우리의 잠을 방해하는 것들 ▲수면 밸런스가 깨지면 일어나는 일들 ▲수면 밸런스 회복을 꿈꾸며 등 총 5개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저서의 핵심 주제는 잠이 우리 인생 전반에 걸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이며 그만큼 자신의 수면 상태를 정확히 인지하는 것 중요하다고 말해주고 있다.
저자는 갓난아이부터 여든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의 현대인들에게 수면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갖고 균형 잡힌 수면 밸런스를 유지한다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삶이 펼쳐질 것이라고 말한다.
한진규 원장은 진료와 상담, 대학 강의를 통해 다양한 직업과 연령의 사람들을 만나고 겪으면서 그들이 어떻게 수면 장애를 극복하고 새롭게 변화되어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지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저자는 “대한민국의 올바른 수면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이 책이 그 새로운 삶의 변화에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자는 신경과 의사로는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미국 수면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수면 전문 클리닉을 설립하였다. 한 원장은 전공의 시절부터 쌓아온 수면 장애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뛰는 생활인들의 만성적인 수면 장애를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한진규 원장은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신경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대한수면연구회 학술이사, 한국수면학회 이사, 국립보건원 뇌신경질환과 연구원, 미국 클리브랜드 클리닉 수면 전임의 등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