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평가단의 제품 직접 평가 및 설문조사 등에서 동국제약의 제품들 높은 만족도 보여
수상 기관, 기업 선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2만3,000명의 소비자 조사
동국제약은 12월 14일(수),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KCSE : Korea Consumer Satisfaction Evaluation)’에서 소비자 만족도 평가 1등급 기업에 선정되었다.
‘KCA한국소비자평가’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은 올 한해 국민들에게 만족을 준 우수 기관, 기업 등을 시상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시상은 기업부문, 의료기관 부문, 한류•문화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들에게 품질로 인정받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평가단, 설문조사 등을 통해 나온 소비자 의견들 가운데 개선점을 향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지난 1월부터 10월말까지 주거•레저, 교통•운송, 전자, 통신, 식품, 패션, 생활, 유통, 금융, 의료, 문화, 서비스, 교육의 총 68개 세부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은 획일적 조사가 아닌 각 산업의 특성에 맞는 조사 방법과 항목으로 조사를 실시해 투명성과 객관성을 유지한다.
조사 방법으로는 소비자 투표를 하는 방식, 소비자 평가단의 제품 평가 방식, 조사원 파견으로 고객과의 1:1 설문조사를 하는 방식과 한국소비자평가 자체조사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올 한해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는 전국 6대 광역시에 2만3,000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