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91%가 매우 만족해 올해는 2만 5천명 이상 참석 예상
PC, 휴대폰, 태블릿PC서비스 통해 만성질환 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의료 콘텐츠 제공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법인 한국MSD(대표: 아비 벤쇼산, www.msd-korea.com)가 지난해 선보인 ‘ABC 웹캐스트’의 참석자가 출범 1주년 만에 참여자수 1만 5천명을 돌파했다.
ABC웹캐스트는 ‘Achieving Better Control’의 머리글자를 딴 MSD의 질환 중심 웹심포지엄 서비스로, 의료진의 최신 학술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ABC웹캐스트를 이용하면, 의료진은 심포지엄 현장에 시간을 내어 참석하지 않아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원하는 정보를 선별하여 최신 의료지견을 접할 수 있다. 접속은 PC 뿐만 아니라, 휴대폰 단말기와 태블릿PC로도 가능하도록 서비스하여 편의성을 더했다.
2016년 한국MSD가 ABC 웹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편의성과 우수한 콘텐츠에 힘입어 실제 사용자의 91%는 만족 을 표했고 연간 참여자수는 1만 5천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7년도에도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대상포진 ►인유두종바이러스 ►골다공증 ►천식과 알레르기비염 ►폐경 ►남성건강 등 풍부한 최신 의료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으로, 총 97회의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심포지엄 일정 확인과 참여는 ABC웹캐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미리 심포지엄 일정의 알림을 받고 싶은 경우, ‘사전 알림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사전 알림 신청은 ABC웹캐스트 홈페이지에서 미리 원하는 강의에 선택하여 ‘알림신청’을 해두면 된다.
MSD ABC 웹캐스트를 맡고 있는 한국MSD 이영주 본부장은 “ABC웹캐스트 서비스는 바쁜 의료진이 환자 진료와 연구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올해는 2만 5천명 이상 참석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진의 마음과 뜻을 함께하여, 의료진과 환자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References
1.Accumulated # of Attendees , 2016 Year End Assumption ,
2. 2016 Annual contents Total,
3. Sum of Very High and High satisfied portion (Jan-Oct.11th )